투자, 근로 정보/코인 투자

20230819 비트코인 시세 급락 (하여간 내가 사면 떨어짐)

골방이야기꾼 2023. 8. 19. 20:58
반응형

20230819 비트코인 시세 급락 (내가 사면 떨어짐)

목차
1. 8월 17일의 급락
2. 인간지표
3. 마치며

1. 8월 17일의 급락

2023년 8월 17일. 횡보하던 비트코인 시세가 일시에 추락했다. 원인은 뭘까?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 우려, 금리 인상,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매도 등 여러 가지 추측이 있지만 사실 필자에게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 필자 생각에, 이유는 갖다붙히면 그만이다.

아무튼 고래들은 나같은 새우가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벌고 있는 꼬라지를 못 보는 것 같다. 심심하면 떨구고, 언제 그랬냐는 둥 가격을 올린다. 이것이 바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포식자가 피식자를 잡아먹는 방법이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해본다.

2. 인간지표

공교롭게도 필자는 8월 17일에 이더리움을 구매했다. 이더리움을 위시한 알트코인은 보통 비트코인 시세를 따라가는데, 그걸 알고도 나는 구매했다. 왜? 필자 판단에 이건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했으니까. 세력의 변덕이라 생각했던 거다.

그런데 더 떨어지고 있다. 비록 하락세 자체는 약간 주춤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필자 같은 개미에게는 파멸적이다. 하여간 왜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르는지 의문이다. 이 신이라는 작자가 나를 놀려먹고 싶어서 작정이라도 한 것 같다.

물론 투자를 함에 있어서 일희일비해서는 안 된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은 법. 당장의 사태만 보고 뇌동매매하지 말고, 좀 더 넓게 보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이상하지 않나...

3. 마치며

앞으로 비트코인 투자하는 분들은 필자를 반면교사로 삼아서 투자하길 바란다. 필자가 팔면 사고, 필자가 사면 파는 것이다. 그럼 여러분은 큰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