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슈 정보/건강 관련 정보

간에 좋은 영양제? 피로 회복 영양제? - 대웅제약 복합우루사 후기 (광고 아님)

골방이야기꾼 2023. 3. 18. 19:04
반응형

간에 좋은 영양제? 피로 회복 영양제? - 대웅제약 복합우루사 후기 (광고 아님)

목차
1. 그냥 우루사가 아니라 복합 우루사
2. 그냥 우루사와 뭐가 달라?
3. 후기 

1. 그냥 우루사가 아니라 복합 우루사

1) 소개

복합 우루~사

요 녀석은 필자가 요즘 챙겨먹는 복합우루사 연질캡슐이다. 술을 거하게 마신 다음 날 요거 하나 먹으면 그렇게 효과가 좋다. 요즘 보충제를 많이 챙겨먹곤 하는데, 그 중에서도 효과를 본 영양제가 크레아틴, 비타민 D,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복합 우루사다. 오늘은 요 녀석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2) 무슨 역할을 하나?

우르소데옥시콜산

우루사의 주 성분은 UDCA, 즉 우르소데옥시콜산이라 하여 우리 몸속에서 간의 독소를 빠르게 배출하도록 돕는다. 간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기보다는 그 아래 붙어있는 쓸개(담낭)를 툭툭 건드려서 '야, 쓸개즙 빨리 내보내!'라고 눈치를 주는 역할을 한다. 만약 쓸개즙이 제 때 분비되지 않으면 이 놈들이 계속 쓸개에 머무르면서 간을 불편하게 하는데, 결과적으로는 간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것이다. 덤으로 쓸개즙이 제 발로 걸어나갈 때까지 간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이 녀석은 간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할 뿐, 간 자체의 기능을 향상시키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간의 업무를 대신해주는 녀석이 아니라 간이 자신의 업무를 더욱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제 성격이다. 그렇다고 해서 '에이, 그럼 별거 아니네'라고 할 것도 아닌게, 간에 좋은 영양제로 유명한 밀크씨슬이 그 유명세에 비해 관련 연구가 부족한 반면, 요 녀석은 논문이 한 트럭이나 있다. 

2. 그냥 우루사와 뭐가 달라?

 

증상에 따라 맞는 ‘우루사’는 따로 있다? - 대웅제약 뉴스룸

잠깐 Quiz! ‘우루사’는 간 기능 개선제다?정답은? 맞는 말이지만 또 100% 정답은 아니에요. ‘우루사’는 1961년 발매된 국내 판매 1위 간장약인데, 이것은 무슨 이야기일까요? 우루사는 단 하나의

newsroom.daewoong.co.kr

복합우루사와 대웅우루사(오리지널), 둘 다 UDCA가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에 도움을 주지만 복합우루사가 대웅우루사에 비해 UDCA 함유량이 낮다. 대웅우루사가 50mg인데 비해, 복합우루사는 그 절반인 25mg이다. 다만 복합우루사에는 타우린, 비타민B1, 인삼건조믹스 등 피로회복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가 함유되어 있다.

즉, 본인이 간에 좋은 영양제를 먹고 싶다면 대웅우루사, 간도 챙기면서 피로회복을 하고 싶다면 복합우루사를 선택하면 된다.

3. 후기

※ 필자의 의견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며, 실험실의 그것과 같이 통제된 환경에서 우루사의 효능을 측정해보지 않았으므로 절대 맹신해서는 안 된다!

하루에 2번 챙겨먹고 있으며, 이제 2주일 되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는 게 복용 이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과거엔 침대에 누워 뒤척거리다가 한 10~15분 뒤에 일어났다면, 지금은 알아서 잘 일어난다. 심지어 요즘은 운동을 다니고 있어서 더욱 피곤할 법도 한데...

참고로 크레아틴, 비타민 D도 함께 섭취를 하고 있는데, 막상 요 녀석들만 먹었을 땐 이 정도까지 쌩쌩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복합우루사가 피로회복에 나름대로 효과가 있지 않나, 그렇게 생각을 해본다. 이건 필자가 본인 몸으로 생체실험을 해보지 않았으니 확실히 단정지을 수 없다.

가끔 친구들하고 술을 먹기도 하는데, 이 땐 요 놈이 큰 도움이 된다. 확실히 귀가해서 1알 복용하고 잠에 들면 아침에 일어날 때 덜 힘든 것 같다. 까먹고 약 안먹은 채로 침대에 눕게 되면 다음 날 아무것도 손에 안 잡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