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근로 정보

20230820 잠깐 흐르는 테슬라 주가

골방이야기꾼 2023. 8. 20. 00:01
반응형

20230820 잠깐 흐르는 테슬라 주가

목차
1. 테슬라 주가 추이
2. 테슬라는 정말 오를까?

1. 테슬라 주가 추이

테슬라

테슬라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개월에 비하면 26% 떨어진 건데, 솔직히 별 걱정이 안 든다. 왜냐? 나는 이 주식을 사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올라가든, 내려가든 내 알바가 아닌 것이다.

그런데 혹시나 테슬라 주주 분들께서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지금 누굴 놀리나?' 하면서 화를 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테슬라는 결국 올라갈 것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지금도 나는 배가 아프다. 만약 필자가 일찍이 테슬라를 샀더라면? 아마도 글을 쓰는 장소가 바뀌어 있을 것이다. 저 멀리에는 한강이 보이고, 옆에는 어여쁜 이성 친구가 필자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며, 차고에는 모든 이들의 선망의 대상인 테슬라 시리즈가 나란히 진열되어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어리석었다! 테슬라를 보고도 가만히 있었던 것이다. 왜? 나도 잘 모르겠다. 아마 투자의 신이 날 외면한 게 아닐까,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2. 테슬라는 다시 오를까?

주식의 신이 나를 외면했구나!

솔직히 일론 머스크 하는 꼴을 보면 한 대 쥐어박고 싶다. 뜬금없이 트위터를 X로 바꾸지 않나, 렙틸리언하고 맞짱을 뜰 생각하질 않나... 뭘 어쩌자는 건지 모르겠다. 아마 테슬라 주주 분들께서는 제발 입 닫고 주가 올릴 생각이나 했으면, 하고 바랄 것이다.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일론 머스크는 보통내기가 아니다. 아마도 추후 역사에 기록될 것이 분명한 인물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 생각에 테슬라는 오를 것 같다. 왜? 필자가 이 주식을 사지 않았기 때문이다. 필자로 말할 것 같으면 확실한 인간지표로써, 필자와 반대로 행동하면 무조건 돈을 벌게 되어있다. 그리고 필자는 아직도 테슬라를 사고 있지 않다.

지금까지 농담이었다. 사실 필자가 진짜 테슬라를 믿고 있는 이유는, 테슬라가 단순한 제조기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단순히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어떤 기업이든 당장 할 수 있지만, 자율주행이라던지 이를 위한 빅데이터 처리기술이라던지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그만의 기술은 쉽게 따라잡기 어렵다. 이걸 유식한 말로 경쟁우위라 한다나 뭐라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