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포스팅 열심히 쓸 이유가 없다
목차
1. 공들여 쓴 글과 그렇지 않은 글
2. 중요한 것은 니즈
1. 공들여 쓴 글과 그렇지 않은 글
1) 공들여 쓴 글
위 글은 필자가 무척이나 공들여 쓴 리뷰다. 다양한 자료를 활용했고, 나름의 위트를 덧붙였다. 그런데 조회수가 꼴랑 17이다. 2023년 3월 10일에 작성했는데, 5달 동안 딱 17명 봤단 소리다.
2) 대충 쓴 글
SEO고 나발이고 다 때려치우고, 거의 한 15분 만에 뚝딱 작성한 글이다. 조회수 차이가 보이는가? 필자가 이 글을 쓰고부터 글을 쓸 때 대충 쓰게 되었다...
2. 중요한 것은 니즈
아래 글과 윗 글의 차이는 바로 키워드다. 내가 얼마나 공을 들였던 간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필요로 하는 게시물은 바로 디즈니 플러스 카지노 보는 법...이었다는 소리다.
마케팅도 그렇고 블로그도 그렇고, 중요한 것은 소비자 니즈(Needs) 를 충족시키는 게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해본다. 막말로 아무리 공들여서 꼬리곰탕을 만들어서 갖다줘봤자, 손님이 돼지국밥을 주문했다면 이건 주문이 잘못된 것이다.
문제는 어떻게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냐...이건데.... 이게 참 힘들다. 필자는 글 쓸 때 블랙키위 등등 키워드 관련 매체의 도움을 받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아무나 누가 귀띔이라도 해줬으면...
반응형
'투자, 근로 정보 > 티스토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은 길게 봐야 한다 (25) | 2023.08.24 |
---|---|
내가 블로그 조회수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이유 (3) | 2023.08.24 |
티스토리 PC버전 댓글 로그인 오류 해결하는 법 (매우 간단) (17) | 2023.08.23 |
블로그 글쓰기의 본질이란? 돈 되는 블로그? (눈물의 곡절) (3) | 2022.11.30 |
PC에서 모바일 환경에 맞춰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쓰는 법 (0) | 2022.08.12 |